소화기내과

소개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소화기내과는 2006년5월에 강동경희대병원의 개원과 함께 소화기질환 치료에 선도적 역할을 시작하였습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의 소화기내과는 최고의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 장비를 도입하여 식도, 위, 대장 질환, 간질환 및 췌담관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또한 교육 및 연구에 있어서도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는 최고의 진료를 기본으로 환자분들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치료를 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인에서 가장 많은 질환을 차지하는 소화기질환에 대해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연구와 치료를 위하여 외과, 영상의학과, 병리과와 빠르고 효율적인 협진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환자분들에게 보다 신속한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기존의 내과에서 외과로 또는 외과에서 내과로 의뢰 및 치료를 받으면서 생기는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여 불안감을 가지고 기다리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영상의학과와도 간암을 비롯한 여러 질환의 중재적 시술이 빠른 시간내에 결정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빠른 검사와 치료를 위해 당일 내시경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위나 장에 출혈이 발생한 환자의 경우에는 24시간 응급 내시경 검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영상검사의 경우에도 응급인 경우에는 가급적 당일 검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염증성장질환센터를 통하여 희귀난치성질환 정복에 힘을 더하고 있고 당일 위장관치료내시경클리닉은 안전하고 신속한 위장관치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암을 포함하여 시술 및 수술 전후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을 관리하고, 검사의뢰 및 예약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전문 간호사의 상담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질환관리를 받으실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습니다.

끝으로,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의 모든 의료진은 환자를 가족처럼 여기는 마음가짐과 사명감으로 시작의 마음을 잃지 않고, 진료·연구·교육의 조화로운 성장 발전을 통해 세계적인 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소화기내과 과장 신 현 필




다양한 임상 경험을 갖춘 내/외과 협진진료
국내 유수의 병원에서 임상 경험을 쌓으신 내/외과 교수님들의 진정한 협진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입니다.

검사의 불편을 최소화
환자의 불안 및 불편감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전임의 중심으로 운영되는 타병원과는 다르게 교수들이 직접 섬세한 내시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일 내시경의 경우, 진료의가 직접 내시경 검사를 진행할 수 없으므로 이점 양해 바랍니다.
내시경 이후 복통을 완화 시키기 위해 모든 내시경을 CO2 주입을 통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One-stop service
바쁜 현대인들을 위하여 당일 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직검사 시에도 빠른 판독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